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온라인버전

온라인버전은 사용자의 블루노트 DB가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는 버전입니다.

PC에는 블루노트를 실행하기 위한 파일들만 설치되며, 사용자DB는 PC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블루노트안의 내용은 서버에 저장됩니다.
다른 PC에도 블루노트만 설치하시면 아무 PC에서나 블루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대의 PC에 설치하시고 사용하시기에 편리한 버전이 온라인 버전입니다.
단, 여러 PC에서 동시에 로그인 하는 중복로그인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버전의 가장큰 장점은 별도로 DB를 관리하거나 별도의 사진파일이나 첨부파일등을 관리하실 필요 없습니다. 온라인버전은 서버운영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료는 월정액제로 운영 됩니다.(오프라인 버전과는 별개의 사용료 체계로 운영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노트 모바일(m.ibluenote.com)에 접속해서 자신의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일정관리프로그램-블루노트 개인일정관리프로그램-블루노트 개인일정관리프로그램-블루노트


온라인 프로그램의 장점

온라인 버전의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이 연결된 아무PC에서나 블루노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용자님이 블루노트에 기록하는 일기나 일정, 인명관리, 금전관리 자료등이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사용자님 PC에는 따로 데이터베이스가 만들어지지 않아, 별도로 DB를 관리하거나 백업하거나 하는 관리의 수고가 없습니다.
또한, 일정이나 일기, 인명페이지등에는 파일이나 사진등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진이나 문서를 첨부하는 기능을 이용하시면 해당 파일과 사진도 서버 클라우드에 올라가 저장 되기 때문에 다른 PC에서 블루노트를 로그인 하시면 해당 파일이나 사진을 그대로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사진이나 파일들을 매일 따로 백업한다는 의미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에 모바일 버전이 만들어지게 되면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이나 태블릿등의 별도의 디바이스에서도 블루노트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개인일정관리프로그램-블루노트

블루노트 내에 첨부하는 그림파일

첨부된 그림파일, 문서파일등은 온라인버전을 실행해서 아무 PC에서나 열어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프로그램의 단점

온라인 프로그램은 DB를 별도로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것과 어느곳에서나 사용가능 하다는 큰장점이 있지만 이와 상치되게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버과 운영되고 관리되는 만큼, 사용료가 기간 정액제로 운영 되어 사용자님께서 사용기간에 신경을 쓰시고 사용하셔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 합니다.
제작사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운영하여야하는 비용, 인력비용, 하드웨어비용, 온라인 비용, 유지보수 비용, 클라우드 서버 비용, 백업 서버 유지비용등의 경비가 매월 소비 되기 때문에 사용자님들도 온라인으로의 사용료를 월단위 혹은 년단위로 결제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버전으로 사용하시려면

온라인 버전은 사용자님 1인 라이센스를 가지며, 집뿐만 아니라 회사등 어디에서든 설치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기간을 결제하셨다면 블루노트 온라인 버전이 개발되는한 새로운 버전의 업그레이드는 계속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블루노트 설치후 처음 실행시 버전 선택창에서 [온라인 버전으로 사용하겠습니다.]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블루노트 설치파일은 오프라인버전, 온라인버전이 나누어져 있지 않습니다. 설치파일은 그냥 하나의 파일만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일정관리프로그램-블루노트

버전 선택창에서 [온라인 버전으로 사용하겠습니다.]를 선택합니다.



온라인버전에서 오프라인 버전으로 옮기기

  • 블루노트를 온라인버전으로 사용하시다가 오프라인 버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버전의 옵션을 실행하신후 데이터베이스를 오프라인버전으로 옮기는 메뉴를 실행해 주시면 오프라인 DB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이후에는 블루노트를 [사용자초기화]를 진행한후 블루노트를 오프라인 버전으로 설정하시고 사용자로그인 후 DB를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 오프라인 버전과 온라인 버전의 사용자 아이디는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셔야 하며 별도로 사용자아이디를 또 만드실 필요 없습니다.
  • 오프라인 버전으로 계속 이용하시려면 오프라인 버전 정회원에 등록하셔야 계속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버전과 오프라인 버전의 결제는 별개로 진행되며, 서로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처음부터 오프라인/온라인버전의 사용을 확실히 검토후 사용하실 버전을 확실히 선택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